비행기 100% 못 탑니다. 신분증 없으면요. 그리고 신분증 없이 입국 수속 받으려다 공항경찰대에 연행된 사례도 있습니다.
공항은 정말 보안이 철저한 구간입니다. 저 역시 여행갈 때 공항에서 사진 몇장 찍었다고 제재 당한 적도 있습니다. 그러니 신분증이 꼭 필요한 곳입니다.
국내선 신분증 다운로드
국내선 신분증 없을 때
신분증 없이 탑승하려고 하면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공보안법에 따라 신분증 확인이 필수이기 때문에, 신분증이 없으면 탑승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분증이 없을 경우, 대체 신분증을 발급받아야 해 탑승 시간이 지연되고 추가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공항 직원과의 소통에서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다른 승객들에게도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국내선 신분증 없을 때 대처방법
국내선 비행기를 탈 때 신분증이 없다면, 모바일 신분증이나 바이오 인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은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신분증입니다. 기존의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며, 다양한 장소에서 신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으로는 모바일 주민등록증과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있습니다.
또 바이오 인증은 공항에서 생체 정보를 등록하여 손바닥 정맥 인식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둘 모두 간편한 방법이니 1분 만에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