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난리입니다. 비상계엄, 탄핵 정국으로 대한민국도 혼란스럽지만 독감 특히 a형 독감도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 정부는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독감 격리기간이 중요합니다. 독감 유행주의보는 외래환자 1000명당 독감 의심 환자가 8.6명을 초과하면 발령됩니다. 2024년 12월 중순 기준으로 독감 의심 환자는 외래환자 1000명당 31.3명으로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 기준치를 웃돌고 있습니다.
독감 격리기간 조회
독감 환자 급증으로 독감 격리기간, 독감 출석 인정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습니다. 격리는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학생의 경우 생기부와 직결되다 보니 출석 인정 반드시 받아야 하는데요. 그러나 규정 등이 모호해 혼란스러울 때가 더 많습니다. 그러면 결국 몸은 몸대로 아프고 독감은 독감대로 인정 못 받고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리고 독감 검사 비용이나 수액 실비도 반드시 받아야 하는데 그 방법과 과정을 잘 몰라 속수무책이기도 합니다. 소중한 우리 돈 길바닥에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격리, a형 독감 격리, 독감 등교, 독감 검사 실비 청구, 독감 수액 실비 등 궁금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저도 손해 보지 않기 위해 제 경험을 바탕으로 틈틈이 정리한 내용입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참 아시죠? 독감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이 때다”하고 마구마구 달려든다는 점을요. 그래서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면역력을 키우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지난 10년 간 감기에 한번도 걸리지 않았는데요. 운동도 열심히 하지만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제를 꾸준히 먹었던 이유도 있습니다. 제가 10년 이상 먹고 있는 영양제인데요.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